지금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오래되었습니다.
알려진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며, 새로운 웹사이트가 깨져 보일 수도 있습니다.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하세요!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세계창조선교회(WCM)는창조신앙과 성경의 권위를 회복하여 약해진 신앙의 기초를 다시 쌓고,
복음 전파에 힘쓰는 선교단체입니다.

  • 홈으로가기

게시판 내용
우주만물은 정말 6일 동안에 창조되었습니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3-08 21:56:42 조회수 308

6일 창조


박창성 (세계창조선교회 회장) 


* 우주만물은 정말 6일 동안에 창조되었습니까? 

* 창조주간의 “날”은 긴 지질시대를 의미하는 것 아닌가요?  

* “주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라는 성경 구절은 “날-시대 이론”을 뒷받침하는 것 아닙니까? 

* 태양은 넷째 날에 만들어 졌는데, 어떻게 그 이전에 “하루”가 존재할 수 있습니까? 

* 우주는 정말 6일 동안에 창조되었습니까? 

 

    하나님께서 6일 동안에 우주만물을 창조하셨다고 기록한 창세기 1장의 내용을 그대로 믿는 것이 진화론으로 세뇌되어 있는 현대인들에게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심지어 기독교인들 중에서도 창조주간의 “날”을 24시간의 “하루”로 생각하지 않고 긴 시간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긴 시간을 의미한다는 생각은 성경에서 온 것이 아니라, 성경 이외의 과학이나 철학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라는 사실입니다. “날”을 24시간의 하루로 잘 믿지 못하는 주된 이유는, 진화론의 영향과 방사성 원소에 의한 연령 측정을 지나치게 신뢰하는데 있습니다. 우리가 창조를 믿는다고 하지만, 학교교육과 매스컴을 통해서 끊임없이 듣고 배워온 진화론에 대한 생각이 머릿속에서 아주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진화론에서는 대폭발로 무질서하게 흩어진 가스들이 모여서 천체를 이루고 질서 있는 운동을 하게 되었으며, 그 천체에서 무생물로부터 매우 복잡한 구조를 가진 생물이 출현하여 고등생물로 진화하였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반드시 긴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창조는 우리 인간과는 능력이 아주 다른 전지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이루신 일이기 때문에 긴 시간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은 6일이 아니라 6초 동안에도 우주를 창조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날”이 어떤 시간을 의미하는 것인가는 성경을 통해서 살펴보아야 하는데, 성경에서는 긴 시간을 나타낸다는 내용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날(day)”에 해당하는 히브리어의 “욤(yom)”이라는 단어는 “24시간의 하루” 이외에도 “낮” “때” “정해지지 않은 어떤 기간(period of time)”을 나타낼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분들은 창세기 1장의 “욤”이 긴 기간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주장합니다.그런데 문장의 전후를 살펴보면 24시간의 하루를 의미하는지 긴 기간을 의미하는지 분명히 가려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약성경 전체에서, 수(數)를 나타내는 단어와 함께 사용되는 경우에는 “날”이 전혀 상징적인 의미로 쓰이지 않고, 항상 24시간의 하루를 나타냅니다. 창세기 1장에는 “첫째 날” “둘째 날”과 같이 수사가 사용되었고,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라고 하루가 지났음을 밝히고 있기 때문에, “하루”이외의 다른 의미로 생각할 수가 없습니다.  

    더구나,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안식일을 지키라는 계명을 주시면서, “엿새 동안(in six days)”에 모든 것을 만드셨다고 말씀하신 것은 “날”이 “하루”임을 분명히 알려주신 것입니다.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키라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일곱째 날은 네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 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이나 네 가축이나 네 문안에 머무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일곱째 날에 쉬었음이라...” (출 20:8-11)  

   그래서 우리가 이 명령을 따르기 위해 1주일을 7일로 정하고, 그 중에서 하루를 쉬는 것 아닙니까? 이 구절은 결코 6만 년 동안 일하고 1만 년 쉬라는 의미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창조주간의 “날”은 긴 지질시대를 의미하는 것 아닌가요?  

* “주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라는 성경 구절은 “날-시대 이론”을 뒷받침하는 것 아닙니까? 

    일부 크리스천들 중에서 성경의 연대를 현대과학이 주장하는 것처럼 긴 시간으로 늘리기 위하여 주장하는 이론들이 있는데, 그 중의 하나가 창조주간의 첫째 날, 둘째 날을 고생대, 중생대와 같은 지질시대로 해석하는 “날-시대이론 (Day-Age Theory)”입니다.  

    또 그 근거로서 베드로후서 3:8의 “주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라는 구절이 흔히 이용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바로 그 다음에 “천 년이 하루 같다는 이 한 가지를 잊지 말라”고 거꾸로 기록된 구절은 이와 같은 해석이 매우 의도적인 잘못된 해석임을 말해줍니다.  

“이제 하늘과 땅은 그 동일한 말씀으로 불사르기 위하여 보호하신 바 되어 경건하지 아니한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까지 보존하여 두신 것이니라 사랑하는 자들아 주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다는 이 한 가지를 잊지 말라 주의 약속은 어떤 이들이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 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 오직 주께서는 너희를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하지 아니하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벧후 3:7-9) 

    이 구절은 하루가 천년이라고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시간을 창조하신 분으로서 시간이 필요하지도 않고, 시간 속에 있는 분도 아닙니다. 문맥을 살펴볼 때, 우리에게는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시간이 길다고 생각될 수도 있으나, 전능하신 하나님께는 시간의 길고 짧음이 별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알리려는 것으로 해석하는 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그리고 창조주간의 “날”을 지질시대로 해석하면 성경을 진화론과 조화시킬 수 있을 것처럼 보이지만, 과학적, 신학적으로 다음과 같은 중요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첫째, 식물과 동물은 서로 의존하는 관계에 있기 때문에 식물이 창조된 후, 수백만 년이 지나서 동물이 창조되었을 경우 그 식물들이 생존할 수 없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어떤 식물들은 벌, 나비와 같은 곤충이 없으면 수정이 되지 않기 때문에 생존이 불가능합니다. 

    둘째, 창세기 1장과 2장에서 아담에게 일어난 일들의 기록을 살펴보면, 아담은 여섯째 날에 태어났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안식하신 일곱째 날을 지나, 선악과를 먹는 죄를 범하였고 930년을 살다가 죽었습니다(창 5:5). 아담의 전체 수명이 930년인데, 만약 “날”이 수 만년, 혹은 수백만 년이나 되는 긴 지질시대를 의미하는 것이라면, 이것은 전혀 앞뒤가 맞지 않는 이야기가 됩니다. 

    셋째, 창조주간의 길이를 길게 해석하려고 하는 사람들 중에서 일부는 성경의 기원에 관한 내용을 진화론에서 말하는 지구의 역사에 맞추어 보려는 의도가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의 창조 순서와 진화론에서 말하는 천체, 생물의 발생 순서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창조주간의 길이를 늘인다고 결코 진화론과 같아지는 것이 아닙니다. 넷째, “날”을 지질시대로 바꾸어 해석하면, 진화론에서 주장하는 수억 년에 걸친 지구의 역사를 인정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하나님께서 오랜 세월동안 질병, 생존경쟁, 죽음, 멸종, 등 잔인한 사건들이 반복되도록 하신 후, 인간을 창조하시고 나서 “매우 좋다”고 말씀하셨다는 이야기가 되고 맙니다(창 1:31). 이것은 사랑과 자비가 많으시고, 전능하신 하나님의 성품과 능력에 전혀 부합되지 않습니다.  

    더구나, 성경은 우리가 겪고 있는 삶의 고통과 죽음이 처음부터 존재했었던 것이 아니라, 아담과 하와가 죄를 범한 결과로 오게 되었음을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롬 5:12)따라서, 진화론에 맞추기 위하여 성경을 왜곡하여 해석함으로써 성경의 진실성을 훼손하며, 복음의 의미를 파괴하는 “날-시대 이론”은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 태양은 넷째 날에 만들어 졌는데, 어떻게 그 이전에 “하루”가 존재할 수 있습니까? 

    성경을 비판하거나, 창세기의 “날”을 24시간의 “하루”로 믿지 않으려 하는 분들 중에는, 태양이 넷째 날에 만들어 졌기 때문에, 그 이전에는 “하루”가 존재할 수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그런데 근본적으로 “하루”란 지구의 자전주기를 말하는 것이고, 낮과 밤은 자전으로 인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또, 낮과 밤이 존재하기 위해서 꼭 태양이 있어야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빛이 한 방향에서 비춰지고 지구가 자전을 한다면, 태양이 없어도 낮과 밤은 존재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창조주간의 첫째 날에 빛을 창조하시고 낮과 밤을 만드셨습니다(창 1:3-5). 우리는 정확하게 그 빛의 근원이 무엇인지 알 수는 없지만, 태양이 만들어지기 전까지 낮과 밤을 주관하였을 것입니다. 창조주간 동안 낮과 밤이 반복된 것으로 보아, 첫째 날 지구를 창조하시고 처음부터 자전하도록 하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넷째 날에 태양이 만들어졌다고 해서 “날”이 24시간의 “하루”가 아니라는 것은 타당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태양에 대한 진화론의 주장이 성경과 다른 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화론에서는 태양이 지구보다 먼저 만들어졌고, 태양에서 나오는 빛이 지구상에 생명체가 발생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성경을 통해서 우리가 깨달아야 할 중요한 사실은, 이미 셋째 날 식물이 지구상에 생긴 다음, 넷째 날에 태양이 만들어 졌기 때문에, 진화론에서 말하는 것처럼 태양이 생물을 만들게 한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과거에 인간은 어리석게도 피조물인 태양을 숭배하기도 했었지만, 우리가 경배해야할 대상은 태양이 아니라, 태양을 창조하신 하나님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또 그리하여 네가 하늘을 향하여 눈을 들어 해와 달과 별들, 하늘 위의 모든 천체 곧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천하 만민을 위하여 배정하신 것을 보고 미혹하여 그것에 경배하며 섬기지 말라” (신 4:19)  

 

(참고 문헌) 

J. Carl Laney, Answers to Tough Questions: A Survey of Problem Passages and Issues from Every Book of the Bible (Grand Rapids, MI: 1997), 16-17. 

Don Batten, Ken Ham, Jonathan Sarfati, and Carl Wieland, The Revised &Expanded Answers Book (Green Forest, AR: Master Books, 2002), 49-51. 

Henry M. Morris, The Genesis Record: A Scientific &Devotional Commentary on the Book of Beginnings (Grand Rapids, MI: Baker Book House, 2000), 55. 

facebook tweeter kakao line
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공지]우리는 왜 세상에 존재하게 되었을까? - 인간을 창조하신 목적이미지관리자2018.07.0838
[공지]스티븐 호킹의 어리석은 도전 (3) - 과학자는 편견이 없는가?이미지관리자2018.03.3056
[공지]스티븐 호킹의 어리석은 도전 (2) - 진리는 어떻게 알 수 있는가?이미지관리자2018.03.2965
[공지]스티븐 호킹의 어리석은 도전 (1) - 자연 법칙은 왜 존재하는가?이미지관리자2018.03.22180
[공지]예수님의 동정녀 탄생이 가능합니까?이미지관리자2017.12.2459
[공지]속죄양으로 오신 예수님 - "예수님은 왜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셔야만 했습니까?"이미지관리자2015.04.05339
[공지]예수님이 창조주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관리자2015.03.08309
10놀라운 창조주 하나님의 설계 - 유전자(DNA) 이미지관리자2017.01.31139
9진화론이 세상에 널리 퍼지게 된 이유 관리자2016.10.05116
8진화론이 신학에 미친 영향 관리자2016.10.05130
7그랜드캐년이 노아의 홍수에 의해서 형성되었다고 보는 이유관리자2016.10.04422
6창조의 증거, 보여줄 수 있나요?이미지관리자2015.10.19642
5유신론적 진화론, 과연 타당한가?관리자2015.06.19554
>> 우주만물은 정말 6일 동안에 창조되었습니까?관리자2015.03.08308
3가인의 아내는 누구입니까?관리자2015.03.08434
2창세기 1장과 2장은 서로 다른 두개의 창조신화입니까?관리자2015.03.08192
1하나님은 왜 에덴동산에 선악과를 두셨습니까?관리자2015.01.26195